• Home
  • -
  • 우성 이야기
  • -
  • 복지 프로그램

우성 이야기

업무시간

평일 09:00 ~ 17:30
점심시간 12:30 ~ 13:30
토요일 09:00 ~ 12:30
일요일·공휴일 휴진

상담문의

대표번호 031.599.6000
입원상담 031.599.6090
상담직통 010.8672.6001

복지 프로그램

미술치료 프로그램

심리 치료의 일종으로, 미술 활동을 통해 감정이나 내면 세계를 표현함으로써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치료 요법입니다.
활동을 통해 표현의 자유로움을 가질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불안감을 해소하며 감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나 사고로 인하여 뇌에 손상을 입은 환자분들의 건강 상태와 여가 욕구에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색상·숫자·그림·장소 등의 인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활동입니다.
개인마다 인지 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난이도의 활동을 준비하여 개인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적용하여 뇌의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음악 공연 프로그램

악기 연주를 듣고, 노래를 부르는 것은 정서적 고통과 스트레스를 경감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공연 관람뿐만 아니라 원하는 노래를 신청하여 부르기도 하고 음악 교실 시간을 통해 인기곡을 배우며 음악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합니다.

미용 봉사 프로그램

외출하여 미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원내 미용 봉사를 실시하여 단정한 모습을 유지시켜드립니다.
깔끔한 모습은 자신감과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습니다.

예배 프로그램

일주일에 두 번, 환자분들의 종교 생활을 위해 예배가 진행됩니다.

명절맞이 등 특별 행사 프로그램

설, 추석, 성탄절, 생신 잔치, 어버이날 행사 등을 진행하여 가족들과 떨어진 생활로 올 수 있는 소외감 및 상실감을 해소시켜 드리고 즐거움을 드립니다.

영상통화 프로그램

보호자 분들이 먼 곳에 계시거나 비접촉 면회가 금지된 시기에 영상통화로 환자분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영상통화 면회 전용 공간을 따로 마련하여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소통이 가능합니다.

이동카페 프로그램

거동이 불편하신 환자분들과 외출이 어려운 시기에 우성 라디오가 끝나고 음료와 다과를 나눠드리는 우성 이동카페가 진행됩니다.

라디오 프로그램

한 주의 중간, 수요일마다 환자분들의 무료함을 풀어드리고자 신청곡과 사연을 받아 소개하고, 한 주의 생신자 분들의 생신축하, 퀴즈를 풀어주신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선물을 나눠드리는 우성 라디오가 진행됩니다.

자원 봉사 프로그램

저희 병원은 자원봉사포털 인증기관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자원 봉사를 통해 보람과 흥미를 느끼고, 자신이 가진 재능이나 소질을 발견할 수 있으며, 자신이 살아갈 공동체 삶의 영역을 두루 체험하여 건강한 인성을 형성하고 배움을 실천해 갈 수 있습니다.

입원상담

031.599.6090
010.8672.6001

탑

TOP